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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매스미디어 - > 소셜미디어 적극활용

기존의 매스미디어가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한 이유(시너지효과)

매스미디어의 불가피한 선택

소셜미디어의 확산과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의 급증

소셜미디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시너지효과를냄

속보성, 사회적 파급성, 여론 형성 등의 저널리즘 기능

소셜미디어가 중요한 취재원 , 독자들과의 소통 공간

기존 매스미디어가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한 사례

쌍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이가능(서루 의견주고받음)

대표적인 언론사 “조선일보”의 트위터 개설 및 운영

인터넷 언론인 경제전문지 “머니투데이”공식트위터

공영방송사 “KBS”트위터 개설 및 운영

“MBC” 홍보 트위터

KBS/한국경제신문 모 기자의 트위터

새로운 온라인 저널리즘으로서 소셜미디어의 가능성과 한계​

독자와 기자의 경계가 불분명

( 뉴스의 정보를 생산하는자가 기자뿐만이 아니라 독자도 가능 1인미디어, 시민들이 영향력있는 여론주도자로 등장할수 있는 여건마련- > 신뢰성 정확성 문제제기될수 있음)

소셜미디어 공간이 자유로운 의사소통 공간이 아니라는 인식

정보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철저한 검증 노력 필요

허위사실이 소셜미디어를통해 급속히 확산될 가능성을 배제할수 없음

빠르다라는 장점은 있지만 그이면에 정확성,객관성 정보가 결여될 우려도 동시에 지님

소셜미디어와 매스미디어의 상호견제와 균형 =저널리즘의 밝은미래

매스미디어는 사실상 사회의 주요 의제 설정하는 중요역할

매스미디어 종사자 기자들은 소셜미디어를 주요정보원으로 활용

(소셜미디어 장점 + 매스미디어 장점 = > 시너지효과 - > 상호견제와 균형을 이룰 때 저널리즘의 미래는 밝다고 할수 있음)

(구글 나라별 추천검색어가 다릅니다 - find 를 검색해보았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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